조규향 동아대 신임 총장 인터뷰

“내실 있는 교육과 연구의 질적 수준을 높여 동아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다음달 1일 동아대 총장으로 취임하는 조규향 씨는 30일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동아대가 축적해 온 교육과 연구 역량을 통해 새로운 도약과 성장 가능성을 확신한다”며 “대학 구성원의 화합과 일치된 목표의식에서 대학발전의 원동력을 찾겠다”고 밝혔다.

조 신임 총장은 또 “지금의 대학은 신입생 유치에서부터 교수들의 교육과 연구, 졸업생 취업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경쟁이 요구되고 그 결과에 따라 대학이 평가되는 무한 경쟁체제에 진입해 있다”며 “공허한 구호나 무계획적인 양적 팽창에 의존하지 않고 지역사회의 기대와 요구를 겸허히 받아들이는 봉사하는 대학을 일궈낼 것”이라고 말했다.

조 총장은 우선 재임기간동안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 내용과 함께 대학인으로서의 갖추어야 할 전공 및 기초 교과의 교육 내용을 충실히 해 학생 교육을 가장 우선으로 삼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조 총장은 임기동안 △글로벌 마인드 인재양성 △교육과 교수 연구역량의 질적 제고 △법학·의학전문대학원 적극 지원 △승학·구덕·부민·보배 캠퍼스 특성화를 통한 교육과 연구 시너지 극대화 등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