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문기관인「엘리트뱅크」는 서울지역 5개 대학과 공동으로 삼성, 현대, LG, 대우 등을 비롯한 대기업과 한국중공업, 한국전력 등의 공기업, 그리고 웅진, 일진 등의 우량 중견기업들이 참가하는 '대학별 채용한마당'을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서강대, 경희대 등에서 각각 2일씩 개최되는이번 채용한마당은 기존의 취업박람회나 기업설명회에 등을 돌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상담과 선채용의 장을 마련해 준다는 측면에서 각 대학별로 나뉘어 열리는 게 특징. 채용한마당에 참가한 3, 4학년 학생과 대학원생들은 채용 일반 및 산학장학생, 병역특례 등 관심있는 부문에 관한 정보를 기업 인사담당자로부터 직접 상담할 수 있다.

또 신세계, 한화, 한라, 일진, 나라계전 등 일부 기업은 채용한마당 현장에서 상담후 입사원서를 배부, 접수하며, 각 대학별로 동문기업관을 설치하는 등 중견기업들을 이끌고 있는 동문기업인들의 참여를 적극유도함으로써 실질적인 채용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엘리트뱅크 안성만 팀장은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각 대학별로 동문 기업인을 참가시킨 것은 채용활동을 집중화시킴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쉽게 참여해 실질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인재를 뽑을 수 있는 행사라는 점에서 기업들의 참여율도 높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9월23~24일(한양대 학생회관앞, 서강대 대운동장), 9월25~26일(경희대 대운동장), 9월29~30일(고려대 대운동장, 성균관대대운동장)에 각각 치러진다.

행 사 일 정
대 학일 시장 소
한 양 대9.23~24학생회관 앞
서 강 대9.23~24대운동장
경 희 대9.25~26대운동장
고 려 대9.29~30대운동장
성균관대9.29~30대운동장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