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 205명, 특별전형 366명 총 571명 선발
수시 1차 지원자, 합격자도 지원 가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는 내달 7일까지 2021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 모집에서 571명을 선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시2차 모집에서는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일반고 출신자, 특성화고 출신자, 대학자체 기준)으로 나눠 선발한다. 수시 1차 지원자, 합격자도 수시2차 모집에 지원할 수 있으나 복수지원은 불가하다.

일반전형은 일반고, 특성화고 출신자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한 전형이다. 디지털산업디자인학과・주얼리디자인학과・시각디자인과・웹툰만화창작학과・리빙세라믹디자인학과・게임&VR디자인학과・방송연예과(연기전공, 뮤지컬전공, K-POP전공)・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에서 205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 모집학과를 제외한 학과는 특별전형의 일반고 출신자 전형과 특성화고 출신자 전형으로 선발한다. 특별전형 일반고 출신자 전형은 수시2차에서 21개 학과 260명, 특별전형 특성화고 출신자 전형은 21개 학과 100명을 선발한다. 대학자체기준전형은 주얼리디자인학과・방송뷰티학과(메이크업헤어전공)에서 6명을 선발한다.

실기고사 일반전형 중 방송연예과는 학생부20% + 실기80%, 미술실기 일반전형은 웹툰만화창작학과・시각디자인과・주얼리디자인학과는 학생부30% + 실기70%, 면접위주 일반전형은 신설된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로 학생부40% + 면접60%로 학생을 선발한다. 방송연예과・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는 지원자 본인의 실기·면접 고사일을 예약시스템을 통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실기, 면접고사 학과를 제외한 23개 학과는 학생부성적 100%로 선발하며 학생부 성적은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 중 우수 2개 학기의 성적을 반영한다.

황준성 입학처장은 “수험생들을 위해 전화상담 예약시스템, 입시상담 솔루션 등 언택트 방식으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대학 졸업 후 전공심화과정에 진학해 전공에 대한 심화학습과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이들 학과로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