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내용 주제로 진행

안산대 금융정보과는 지난달 19일 스마트 ICT 중심 학술제를 개최했다.(사진=안산대 제공)
안산대 금융정보과는 지난달 19일 스마트 ICT 중심 학술제를 개최했다.(사진=안산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중삼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금융정보과는 지난달 19일 핀테크(FinTech), 인슈어테크(Insurtech), 프롭테크(proptech) 내용을 주제로 한 ‘스마트 ICT 중심 학술제’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는 정보기술과 통신기술을 통칭하는 단어다. 핀테크는 금융과 IT기술이 결합한 서비스, 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인 프롭테크는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를 각각 뜻한다. 인슈어테크는 보험과 기술을 합친 용어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의 IT기술을 활용한 보험 서비스를 가리킨다. 

학술제에서의 강연은 노진화 벨류커뮤니케이션 대표와 김찬우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 팀장이 맡았다. 노 대표는 “미래에는 핀테크와 인슈어테크 등 새로운 산업의 흐름에 맞춘 인재가 돼야 한다”며 금융과 보험 산업의 마케팅 포인트와 미래 시장흐름 변화에 대해 강의했다. 김 팀장은 서울 소재 빌딩을 대상으로 중개와 컨설팅 사례 등을 소개하며 프롭테크에 대해 강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