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신라대 입학관리처장

김재원 신라대 입학관리처장
김재원 신라대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중삼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는 전체 모집정원 2183명 가운데 11.7%인 256명을 정시로 선발한다. 일반학생전형은 수능위주와 실기위주로 모집한다. 수능위주는 가군·나군·다군 모두 수능성적 100%를 반영해 선발한다. 실기위주의 경우 체육학부는 학생부 30%, 실기 70%로 선발하며, 디자인·아트학부와 창조공연예술학부 음악전공은 학생부 20%와 실기 80%, 창조공연예술학부 무용전공은 실기 100%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미충원 인원에 한해 모집되는 정원 외 전형에서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원 외 전형으로 모집하는 농어촌학생·특성화고동일계·기회균형선발제는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수시모집 정원내·외 미충원 인원을 포함한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접수 시작 전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각 전형에 지원할 때에는 희망하는 학과의 지난해 입시결과와 본인의 수능점수, 내신점수 환산성적을 비교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수능·학생부 반영방법에 대해 면밀히 숙지해야 한다. 먼저 수능 반영방법은 국어·수학·영어·탐구(1과목)를 반영한다. 탐구영역은 상위 1과목의 성적을 2배로 계산해 반영하며, 수학 가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해당 영역 취득 표준점수의 10% 가산점이 부여된다.

학생부 반영 시에는 계열·학년·학기를 구분하지 않는다.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까지 대학이 지정한 교과목인 국어·영어·수학·사회(역사·도덕 포함)·한국사·과학 내에서 상위 8과목을 반영한다. 다만 한문·제2외국어·기술가정·전문 교과 등은 선택할 수 없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입학 홈페이지 : ipsi.silla.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51-999-6367~8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