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낙훈 중부대 입학홍보처장

송낙훈 중부대 입학홍보처장
송낙훈 중부대 입학홍보처장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중부대학교(총장 엄상현)는 ‘wellness-Bio’로 특화된 충청캠퍼스와 ‘Inno-Media’로 특화된 고양캠퍼스로 구성돼 있다. ‘학생성장대학’을 대원칙으로 삼아 양 캠퍼스의 특성화 모델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범학과·간호학과·물리치료학과 외에는 캠퍼스 내 또는 캠퍼스 간 소속변경이 자유롭다. 입학 후 새로운 적성이나 관심분야를 발견했을 때 학생의 선택에 의해 새롭게 전공을 개척해 나갈 수 있어 장점으로 꼽힌다. 

2021학년 정시모집에서 중부대는 기본 모집인원 123명에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더한 인원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이 더해진 최종 선발인원은 내년 1월 6일 중부대 입학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수험생들은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 주요 전형으로는 △수능우수자전형(수능성적 100%) △사범계전형(수능성적 80%, 면접고사 20%) △실기우수자전형(수능성적 30%, 실기고사 70%)이 있다. 수험생들은 지원한 학과의 소속 모집군과 전형에 따라 지원하면 된다.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문과·이과 계열에 상관없이 교차 지원도 할 수 있다. 

성적은 수능 백분위 점수를 반영해 산출한다. 국어·수학·영어 영역 중 2과목을 선택해 반영하며, 탐구영역에서도 1과목을 선택 반영해 총 3과목을 반영하는 방식이다. 국어·수학·영어 가운데 선택된 영역에는 각각 35% 반영비율을 적용해 총 70%를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30% 반영한다. 영어 영역 성적은 모집요강에 실린 등급별 백분위 환산표를 참고하면 된다.

중부대는 신입생·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충청캠퍼스에 입학하는 신입생 전원에게는 학업장려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수능 성적에 따른 성적 장학금도 양 캠퍼스 모두에서 지급하고 있다.

신입생을 대상으로 △중부 장학금 △수능우수 장학금 △성적 장학금 △인재육성 장학금 등 9개 장학제도가 운영되고 있다. 신입생·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내장학금으로는 △보훈 장학금 △가족우대 장학금 △중부미래로 장학금 △중부나누미 장학금 등 25개 제도가 있다. 이외에도 신입생·재학생 대상 교외 장학금으로 △국가한국지도자육성 장학금 △KT희망나눔 장학금 △삼송 장학금 등 40개 장학제도를 갖춰 학생들이 오롯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기화 돼가는 코로나19 사태로 전국의 대학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응할 방안도 마련해 운영 중이다. 중부대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실시간 ZOOM 수업 등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교내에 출입하는 전 인원 대상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을 통해 감염을 차단한 결과 중부대 구성원과 면접·실기고사 참가자의 코로나19 발병률은 0%를 기록하고 있다.

■입학 홈페이지 : joongbu.ac.kr/ipsi
■입학상담 및 문의 : 041-750-6801~9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