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욱 동명대 입학처장

이기욱 입학처장
이기욱 동명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허정윤 기자]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는 2021학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기준 전체 모집인원의 8.6%인 156명을 모집한다. 가군에서 34명, 나군에서 53명, 다군에서 69명을 각각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내년 1월 7일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가군·나군·다군 일반전형은 시각디자인학과와 군사학과를 제외하고 수능 100%로 선발한다. 군사학과는 수능 60%, 면접 20%, 체력검정 20%로 선발한다. 가군 시각디자인학과는 실기 100%로 선발하기 때문에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수능성적은 국어·수학·탐구 3개 영역 표준점수의 합과 대학 자체 반영 점수표에 의한 영어 영역 반영점수를 합산해 반영한다. 탐구 영역은 2과목 표준점수 합을 반영한다. 

정원 내 모든 전형에서 계열과 관계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수학 가형에 응시했을 경우 전체 계열에서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능에 응시하지 않고도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이 있으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정원 외 전형인 특성화고동일계전형·농어촌학생전형·특성화고등을졸업한재직자전형과 올해부터 정원 내 다군에 신설된 평생학습자전형은 학생부 성적 100%로 지원할 수 있다. 단 평생학습자전형의 경우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이거나 산업체 경력이 3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므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 성적 100%로 지원이 가능한 전형에서는 학년·학기 구분없이 국어·수학·사회(한국사 포함)·과학·제2외국어 과목 중 상위 8개 과목의 학생부 성적을 반영한다. 단 국어·영어·수학 과목 중에서는 3과목을 반영하며 중복 가능하다. 단위 수는 반영하지 않는다. 

모집단위별 인원은 수시모집 결과 미충원 인원을 포함해 결정된다. 최종 모집인원은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최초합격자는 내년 2월 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동명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 홈페이지 : iphak.t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51-629-1111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