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한수 서울예대 입학학생처장

나한수 서울예대 입학학생처장
나한수 서울예대 입학학생처장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올해 정시모집에서 대부분의 세부 선택(세부 전공)을 없애는 등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형을 대폭 간소화했다. 2021학년도 정시 입시부터는 연극, 영화, 극작, 시각디자인, 사진, 공간디자인, 광고창작 전공도 세부선택 구분을 없앴다.

워크숍 평가와 구두문답시험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했던 연극전공은 올해 입시부터 지정희곡에 대한 특기(구성·분석·그림·음악·연기 중 택 1) 발표를 신설했다. 지정희곡 관련 내용은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기전공은 올해 정시 1차 시험을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는 비대면 평가로 진행한다. 동영상은 자유연기와 특기로 구성된 2분 이내 영상이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 공시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동영상 제출 기한과 제출 방법도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영화전공은 올해 입시에서 주제에 대한 작문이 아닌 이미지에 대한 작문을 실시한다. 작문 후 이어지는 구두문답 시 작문 시험에서 제시됐던 이미지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예술경영전공은 올해부터 과감히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는다. 대신 희망자에 한해 구두문답 시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 실린 정시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서울예대는 예술가로 성장할 잠재력이 풍부한 창의적 인재를 선발하므로 ‘예술’에 관심이 있는 고교 졸업학력 이상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정시 원서접수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실기고사는 23일부터 내달 3일 중 실시한다. 수험생은 20일 서울예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되는 개인별 실기고사 일정과 장소를 반드시 직접 확인해야 한다.

■입학 홈페이지 : www.seoularts.ac.kr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412-7100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