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태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 회장(광주보건대 기획실장)

김경태 전문대기획실처장협 회장
김경태 전문대기획실처장협 회장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휴일도 없이 밤낮으로 헌신해 주신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또한 초중등 및 고등교육 현장에서 효율적인 원격교육체계 구축을 위해 비용과 시간,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고, 비대면 교육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써주신 교육 분야 관계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백년지대계인 ‘교육’은 국민 모두의 관심과 관계 기관, 지역사회, 산업체 및 유관 단체의 긴밀한 협조가 절실한 분야일 것입니다. 한국전문대학기획실처장협의회는 4차 산업 혁명, 인공 지능 기술 등과 더불어 언택트 시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요구하는 뉴노멀 교육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보편화 될 수 있도록 협의회 구성원 모두 함께 정보와 지식을 공유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대한민국의 미래 교육을 책임지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원으로서 지식 기반 사회를 이끌어나갈 고숙련 고급인재 육성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끝으로, 고등교육 현장의 재정적 압박을 타개할 수 있는 정부의 제제 완화와 현실성 있는 재정 지원의 확대가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또한 교육 분야 관계자분들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그리고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