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신구대 입학처장

이종욱 신구대 입학처장
이종욱 신구대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는 산학일체의 정신으로 국가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성실·근면·정직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건학이념으로 한다. 2021학년도에는 총 36개 학과(전공)에서 모집정원 2355명(정원 내)을 선발한다. 정시에서는 114명(5%)을 모집하며, 전공심화과정 22개학과에서는 471명을 모집한다.

이번 신구대 신입생 모집은 고등학교 내신 성적 반영 기준이 변경되고, 신설학과와 학과명이 변경되는 등 지원자들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점들이 있다.

먼저 2021학년도에는 색채디자인과(2년)가 시대 흐름을 이끄는 융합디자인의 리더를 양성하는 ‘미디어디자인과’, 원예디자인과 화훼디자인전공(2년)이 인간 삶을 풍부하게 꽃피우는 창조적 플로리스트를 양성하는 ‘플로리스트전공’으로 학과명을 변경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을 리드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하는 AI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항공서비스과, 글로벌호텔관광과, 관광서비스중국어과다. 면접 60%, 고등학교 내신성적 40%를 반영해 선발한다. 2020학년도까지는 고등학교 1,2학년 내신성적 100%를 반영해 선발했지만, 2021학년도에는 고등학교 1,2학년 내신(전 교과, 전 과목 석차등급) 80%와, 출결성적 20%를 반영해 선발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신구대 정시에서는 수능성적 반영 시 국어·영어·수학 3개 과목 중 점수가 높은 2개 과목을 선별해 표준점수를 반영한다.

지원자는 학과에 복수로 지원할 수 없다. 단 각 전형 선발기준에 맞는 자격이 되고,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경우에는 각 전형마다 1개씩 지원 가능하다.

신구대에는 2년제, 3년제 학과와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이 있어 전문학사 출신 학생들에게 계속적인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으로는 학부 36개 학과 중 22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희망하거나 자료가 필요한 경우 신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지정된 주소로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모집 안내자료 웹진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도 있다.

■입학 홈페이지 : enter.shingu.ac.kr
■입학상담 및 문의 : 031-740-1135~7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