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자 등 대학 빛낸, 빛낼 주역 한 자리에

김병묵 총장(오른쪽)이 신임 보직 임명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신성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4일 교내 공학관에서 ‘2021년 상반기 임명장 및 대외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신성대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매년 정기적으로 열었던 시무식, 신년하례식을 취소하고 이날 행사로 대체했다. 예방 차원에서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했다.

표창 수여식에서는 정찬환 만화애니메이션과 교수에게 ‘2020년 전문대학 교수학습 혁신대회’에서 수상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이 전수됐다. 또 이진원 산학협력처 계장은 교육부 주관 ‘2020년 전문대학 우수직원’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소방안전관리과 최유리씨는 충청남도 주관 ‘2020년 안전정책 및 안전문화 진흥 유공자’에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임상병리과 윤예린씨는 제48회 임상병리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을 차지해 총장 표창을 받았다.

다음으로 김현이 교학부처장 외 16명의 보직 임명자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신년사가 이어졌다. 정원호 학교법인 태촌학원 이사장과 김병묵 총장의 신년사는 교내 메신저를 통해 교직원들에게 온라인으로 전달된다.

학교법인 태촌학원 정원호 이사장은 “개인뿐만 아니라 학교의 명예까지 드높인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며 “대학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식과 사명감을 가지고 명문사학으로서의 위상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묵 신성대 총장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대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교직원 여러분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는 더욱 더 하나가 되어 신성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