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18일까지 인터넷 원서접수

부천대는 2021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를 7일부터 18일 22시까지 인터넷로 접수한다. (사진=부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2021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를 7일부터 18일 22시까지 인터넷(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로 접수한다고 5일 밝혔다.

부천대는 2021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274명(정원 외 포함, 정원 내 194명)을 모집한다. 정원외 특별전형은 수시모집 결원 발생 시 이월된 인원에 한하여 모집하기 때문에 7일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부천대 정시모집은 지난해와 달라짐 점이 있다. 첫째는 학과정원이 조정됐다. 정원내 특별전형이 폐지되고 일반전형(학생부)가 신설되어 일반고, 특성화고 구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영상&게임콘텐츠과는 야간 모집을 없앴다. 둘째는 전형방법이 변경됐다. 총 27개 학과 중 2개 학과가 면접을 실시하는데, 항공서비스과, 호텔외식조리과 정원 내 일반전형은 면접60%+학생부20%, 항공서비스과 전문대 이상 졸업자 전형은 면접20%+학생부80%로 면접을 실시한다. 셋째는 코로나19로 인해 면접방법이 변경됐다. ‘미등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수험생이 대학으로 등교하지 않고 면접관 2명과 실시간 온라인 화상 면접을 진행한다. 상황에 따라 면접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수험생은 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성적반영은 일반전형(수능)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사회, 과학, 직업 중 최우수 1과목) 4개 영역 중 최우수 2개 영역의 백분위를 반영한다. 일반전형(학생부)은학생부 교과(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2학기 중 최우수 2개 학기) 평균등급과 비교과(전 학년 미인정 결석일수) 출결사항을 반영하여 선발한다.

부천대 입학홍보처는 코로나19로 입시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하며 △입학전형 안내 △지난해 입시 결과 안내 △면접 안내 영상 등을 제작해 입학홈페이지와 부천대 공식 유튜브에 게시한 상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