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고양시 3호선 원흥역 인근 위치, 기숙사비 월 15만원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 접수, 휴학생·유학생도 신청 가능

경기도 고양시 원흥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전경. (사진 = 한국장학재단)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한국장학재단이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2021년 1학기 신규 기숙사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국내 소재 대학(원)에 소속된 학생으로 휴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2일까지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결과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기숙사비 납부 후 내달 22일부터 거주할 수 있다.

기숙사비는 월 15만원이다. 보증금 15만원을 포함한 6개월분 105만원을 선납하거나 2회에 걸쳐 분납하면 된다. 보증금은 퇴실 시 환급받는다. 주거장학금 협약 대학이나 지자체 소속 학생은 월 5만원 상당의 주거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대학과 지자체 주거장학금 중복수혜 시 학생이 부담해야 하는 기숙사비는 월 5만원으로 줄어든다.

주거장학금 협약기관은 △감리교신학대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농협대 △동국대 △배화여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서울여자간호대 △서울한영대 △서일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숭실대 △이화여대 △중부대 △중앙대 △추계예대 △한양대 △한성대 등의 대학과 △용인시 등 24곳이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대학생 주거복지를 위해 전국은행연합회의 민간 기부금을 활용해 국유지에 2017년 건립된 시설이다. 경기도 고양시 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2인 1실 구조인 연합기숙사는 1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체력단련실·공동취사실·세탁실 등 편의시설과 도서관·열람실·멀티미디어실·세미나실 등 학습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번 신규 기숙사생 모집 관련 상세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