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우수인재 양성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왼쪽부터 손영우 동원과기대 총장, 전민현 인제대 총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20일 인제대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제대와 동원과기대는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우수 인재 양성을 통한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실질적인 교류를 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학생교류·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지원 △공동연구·학술회의 공동 개최 △학술자료, 출판물·정보의 상호 교환 △교직원 상호 교류·업무 협력수행 △양 기관 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전민현 인제대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학술, 산업, 교육 등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이 지역인재 양성에 있어 교류와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영우 동원과기대 총장은 “지방 대학이 우수한 교육여건에도 불구하고 충원부터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대학 간 협정은 뜻깊은 일이다. 서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상생을 도모하는데 모든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