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가 9일 경천관 별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2021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진행했다. (사진=강동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9일 경천관 별관에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이하 후진학선도형 사업) 일환으로 2021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고급미용기능장 양성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한 재직자 맞춤형 특화과정 ‘고급미용기능장 양성과정’은 현재 미용업에 종사하고 있는 미용실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업스타일, 스킵, 기능장 염색 기술 등을 교육해 미용기능장 자격증 취득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약 12주간 교육 예정이다.

강동대는 지난해 대한미용사회 충주시지부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후진학선도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용실 재직자들의 교육과정 수요를 반영해 재직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가발 디자인 전문가 교육과정, 두피·탈모 관리 전문가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류정윤 총장은 “강동대의 강점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 미용사분들에게 미용기능장 교육과정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 강동대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미용실 재직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게 시킬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재진 평생직업교육사업단장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후진학선도형)의 사업을 통해 중부내륙지역의 평생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동대의 2021학년도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안내는 평생직업교육사업단 홈페이지(https://star.gangd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