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1)’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트렌드와 에듀테크(EdTech) 및 교육 콘텐츠, 최신 교육환경 및 시설과 조기·초등, 어학, 평생 및 직업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방송 EBS, 초중등 스마트홈러닝인 ‘아이스크림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 레고 에듀케이션 파트너사인 퓨너스, 코딩교육 관련 기업인 코더블 등이 참가를 확정했다. 박람회 측은 다양한 교육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주제인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에듀테크(Ed Tech)의 미래상을 살펴보고,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언택트 교육의 활용법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 취업준비생들과 일반참관객을 위한 체험 행사도 마련,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 최대 교육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엑스포럼의 주최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COEX) A홀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