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교육 특성화 대학…교육한류 선도대학으로 우뚝
비누스대학·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비대면 학점교류 성사
BTS University로 유명…사이버대 브랜드평판지수 2위 급상승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교육한류 선도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6월 1월부터 실시한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뇌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다니는 한류선도대학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세계 유일의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 뇌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서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과 학점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을 이끄는 교육한류 선도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및 한류-뇌교육 특성화 전략에 따라, 외국인을 위한 전용 학사관리시스템 구축을 완료한 상태다. 이와 같은 글로벌사이버대의 남다른 행보는 지난 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 빅데이터 분석결과 19개 사이버대학교 중 2위로 급상승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한류선도대학답게 충북 천안 소재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 압구정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는 지난해 K-POP홍보관 ‘팝콘’ 및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개설한 바 있다.

또한 2015년 서울대학교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심신힐링 뇌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성과를 도출했다. 이를 토대로 지난 4년간 감정노동힐링365 프로젝트를 실시, 지난해부터는 ‘토닥토닥 마음힐링365’ 시즌2를 시작하는 등 감정코칭 전문교육기관으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뇌교육융합연구소, 한국뇌기반감정코칭센터, 글로벌케이팝진흥원 등 특성화 부설기관이 설립돼 있으며,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AI융합학과 등 총 11개 학과다.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http://go.global.ac.k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