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분야 취창업 진로탐색 등 기회 제공

한양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2021 소프트웨어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한양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창업지원단과 함께 11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2021 소프트웨어 기술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의 혁신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재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분야 취창업 진로탐색 등 기회를 제공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됐다.

경진대회에는 총 24팀 44명이 참여해 4월부터 3개월 간 한양대 윤성관 겸임교수, 백필호 겸임교수·창업지원단의 멘토단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 앱 개발, 사업모델 고도화 등을 코칭 받았다. 그 중 전문가 심사평가를 거쳐 최종 4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11일 열린 본선에서는 시각적인 성취감을 찾아주며 운동량을 늘리는 휠체어 만보기를 제안한 휠체어만보기팀(대표 한경수,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9)이 최고 영예의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코워크팀(대표 김규리,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7)의 딥러닝 기반 한국어 문제·채점 플랫폼이 우수상을, 폴리오팀(대표 김지운,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8)의 워커리어 플랫폼, 페이스메이커팀(대표 박경호,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6)의 경쟁심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운동효과를 낼 수 있는 페이스메이커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팀에게는 한양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장·창업지원단장 명의의 상장과 장학금이 주어졌다.

유민수 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산업계 수요에 맞는 체계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