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 총장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국제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김방 총장이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시작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SNS를 통해 공유한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예방과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의 취지로 진행 중이며 각 기업부터 기관, 영향력 있는 인물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확산을 이어가고 있다.

교통안전 표어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으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한 바 있다.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는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쉽게 숫자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김 총장은 장기원 수원여대 총장, 성기창 한국복지대 총장에게 지목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참여자로 김문기 평택대 총장, 온정권 무영CM 대표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