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예정)생에게 전문화된 교육과정과 정규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 제공

서울사이버대 디자인대학 차명희 학장과 강원생활과학고 박응규 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와 K-뷰티를 이끌어나갈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발전과 우의 증진을 위한 협력, 재학생 진로·취업지원 등 신기술 분야에서 요구되는 대학교와 고등학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예정)생에게 전문화된 교육과정과 정규 학사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한다.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원생활과학고는 강원도 최초 보건간호과와 전국 최고 미용예술과를 운영하는 순수가사계열 특성화고등학교다. 복지수요와 노령인구가 늘면서 보건의료 인력과 미용인력 필요성이 높아진 교육 수요자 요구에 맞게 맞춤형 인재를 육성을 목표로 취업과 진학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취업, 후진학’ 학교 체제를 구축했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K-뷰티를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뷰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