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과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과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 강화를 통한 지역특화산업 선도를 목표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창원대 산학협력단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핵심인력 양성과 지원기업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연계를 지원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은 맞춤형 교육과 실습 관련 연수원 시설을 지원한다.

또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특화산업의 육성을 이끌 고급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산업과 연계한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조영태 창원대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최신 스마트제조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직자 교육을 통해 지역산업의 스마트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아울러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