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

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
사공영호 입학학생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평택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문기)는 2022학년도 입시에서 총 805명의 신입생을 선발하며 이 중 556명을 수시로 뽑는다. 고교 재학 시의 계열과 상관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전형 유형 간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0일부터 14일까지다.

수시 모집인원의 60% 이상을 선발하는 학생부교과(PTU교과) 전형은 학년, 학기 구분 없이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교과 중 상위 3개 과목만 반영한다. 특성화고교 출신자는 상위 6개 과목을 반영한다(3학년 1학기까지만 반영). 모든 과목을 골고루 잘하지는 못하더라도 하나의 교과에서 높은 학업 성과를 거두고 있다면 합격 가능성이 높아진다.

종합적·정성적 평가로 선발하는 학생부종합(PTU종합) 전형은 1단계 서류평가에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평가 100%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의 내용이 유사한 수준이면 발표력이 있고 면접에 자신 있는 수험생에게 유리하다. 또한 자기소개서에서는 공통문항을 2개만 작성하며 자율문항은 반영하지 않는다.

PTU실기 전형은 공연영상콘텐츠학과(학생부20%, 실기80%)를 제외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실용음악학과, 음악학과에서 실기 성적 100%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에 신설한 PTU추천 전형 또한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전형방법은 PTU교과 전형과 동일하며, 학교장 또는 교사의 추천을 받아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한다. 고교별 추천 인원의 제한이 없고 신규 전형이므로 전략적으로 지원하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평택대 2022학년도 수시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정보는 입학홈페이지에 상세히 제공되고 있다. 홈페이지 ‘온라인 입학상담’을 클릭해 간편하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659-8000
■ 입학 홈페이지 : https://entrance.ptu.ac.kr/entranceindex.do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