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산업 협력체계 구축 및 학생 취업·장학사업 지원 … 신축도서관 건립기금 1억 기탁

강원대는 MS홀딩스와 대학본부에서 ‘지역사회 발전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강원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춘천 향토기업인 MS홀딩스와 대학본부에서 ‘지역사회 발전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헌영 강원대 총장과 이원복 MS홀딩스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6차 산업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 연구 추진 △학생 취업 활성화 및 장학사업 지원 등 지역 우수 인재 양성 협력 등이다.

이날 이 대표는 이날 ‘강원대학교 신축도서관 네이밍 캠페인’에 동참해 대학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강원대 신축도서관(제2도서관)은 총 사업비 230억원을 투입해 춘천캠퍼스 동문에 지상 5층, 지하 1층, 연면적 1만2202㎡ 규모로 2022년 6월 개관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강원대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2019년 강원대에 후학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2000만원과 500만원 상당의 현물 등 총 2500만원을 기부했다.

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강원대와 MS홀딩스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며 “강원대가 우수한 인재 양성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