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환 입학학생처장(사진=전남도립대)
이용환 입학학생처장(사진=전남도립대)

[한국대학신문 박종민 기자] 전남도립대학교(총장 박병호)는 2022학년도 모집정원 645명 가운데 626명을 수시로 선발한다. 수시 1차는 이번달 10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수시 2차는 오는 11월 8일부터 22일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모집전형은 학생부 성적 70%와 면접 점수 30%를 합산해 선발한다. 공연음악과는 학생부 성적 40%와 실기 점수 60%를 반영한다.

전체 모집단위는 총 18개 학과로 이뤄져 있다. 2년제에는 △경찰경호과 △사회복지과 △항공호텔관광과 △드론기계학과 △소방안전관리과 △인공지능드론학과 △식품생명과학과 △신재생에너지전기과 △미래자동차학과 △토목환경과(주/야) △한옥건축과 △호텔조리제빵과 △뷰티아트과 △산업디자인과가 있다. 3년제에는 △유아교육과 △보건의료과 △공연음악과 △도예차문화과 4개 학과가 속한다.

전남도립대는 전라남도가 운영하는 호남권 유일의 공립대학이다. 전라남도 거주자와 전라남도 고등학교 출신자는 등록금 전액 무료로 학교를 다닐 수 있다.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등록금의 나머지 부분을 학교에서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16종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원서는 인터넷 접수와 방문접수로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안내와 원서접수 방법, 학과별 정보는 전남도립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 dorip.ac.kr

■ 입학 상담 및 문의 : 061-380-846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