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라연 입학관리처장

김라연 입학관리처장
김라연 입학관리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김충석)는 2022학년도 전체 모집인원 1975명 중 94.2%인 1861명을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실적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으며 지원 자격에 따라 전형 간 복수지원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주요 변경사항으로는 일반고(면접)전형이 면접우수자전형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지원자격도 고교 졸업(예정)자로 확대됐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올해 1개의 전형으로 통합돼 학생성공(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평생학습자전형도 신설됐다.

학생부 반영과목은 1학년부터 3학년 1학기까지 국어, 수학, 영어, 사회(역사/도덕 포함), 한국사, 과학 교과 중 상위 10과목을 계열과 학년·학기 구분 없이 동일비율로 적용한다.

면접우수자전형은 학생부(52.63%), 출결(3.51%), 면접(43.86%)을 합산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일반고(교과), 특성화고, 사회배려대상자, 평생학습자 전형은 학생부 교과 성적 100%를 평가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학생성공(종합)전형은 교과 성적뿐만 아니라 학업역량,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학생부(60%)와 면접(40%)으로 평가한다.

면접우수자와 학생성공(종합)전형은 면접의 실질반영비율이 높다. 신라대는 면접 출제 문제를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개한다. 지원자들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면접을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라대는 올해 신입생을 위해 다양한 장학 혜택을 마련했다. 평생학습자전형을 제외한 수시모집 정원내 모든 전형 최초합격자에게는 전원 신라머니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여기에 모집단위별 상위 10% 이내 학생에게 2년간 수업료 전액을 지급하며 상위 30% 이내는 1년간 수업료 전액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외에도 수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입학 홈페이지: ipsi.silla.ac.kr
■ 입학상담 및 문의 : 051-999-6367~8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