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창 입학처장

이양창
이양창 입학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가 2022학년도 수시전형에서 29개 전체학과(부) 면접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림대는 면접에서 지원학과(학부) 전공에 대한 이해도와 전공적합성을 평가해 취업의지가 강하고 적극적인 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통된 면접 평가항목으로는 ‘인성·성실성, 전공적성·비전, 지원동기·전공 관심(이해)도’이며 항목별 세부평가 내용은 대학 입시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있다.

2022학년도 대림대 면접전형 반영 비율은 모집단위별로 구분된다. 먼저 수시전형에서 항공서비스과, 토목환경과, 제과제빵커피전공(호텔조리·제과학부), 호텔조리전공(호텔조리·제과학부)은 면접고사 60%, 학생부 40%를 반영한다. 스포츠지도과는 서류60%, 면접고사 40%이며 나머지 24개 모집단위는 학생부 60%, 면접고사 40%이다. 수시1차, 2차 모집은 각각 최대 2개 학과 또는 2개 전형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대림대는 수험생 중심의 편의를 위해 면접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원하는 시간에 면접을 볼 수 있다. 정시에서는 학생부 100% 전형으로 수능 점수가 아닌 학생부 성적으로만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이 있다.

2022학년도 모집전형에서는 해군기술부사관과, 반도체과, 아동보육과, 보건안전과, 보건의료행정과 5개 학과가 신설됐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보다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건축과, 스마트팩토리과, 전자·통신과, 경영과, 사무행정과, 호텔레저과에서 교육내용과 모집단위명을 변경했다.

대림대는 2021년 전문대학 최초로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대학으로 선정돼 2022학년도부터 전문학사, 학사학위과정, 산업체경력을 통한 전문기술석사과정을 운영한다. 이로써 대림대는 전문학사부터 석사과정까지 운영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직업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대림대는 ‘입학이 취업’이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졸업자 기준 취업률 75.8%를 달성했다. 수도권 최상위 취업률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전문교육의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입학한 학생들에게는 미래를 위한 진로 체험과 즐기며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기업, 중견기업 등 우수기업은 물론 동문기업 등의 많은 지원과 활동에 더해 교직원 또한 학생들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467-4601~7
■ 입학 홈페이지 : https://ent.daelim.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