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목 입학홍보처 처장

김환목
김환목 입학홍보처 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신안산대학교(총장 강성락)는 ‘창의실무형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안산·시흥의 스마트허브&MTV(Multi Techno Valley)를 위한 실무형 인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신안산대는 최신 변화에 발맞춰 첨단지식기반제조업,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의 24개 학과로 개편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을 추구하며 지속적으로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준비해왔다.

신안산대는 2022학년도 모집정원 1500명 가운데 수시모집기간에 약 98%인 147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수시 1차 모집기간은 1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다. 2022학년도에 신설한 스마트패키징과·웹툰출판미디어과·반려동물과·소방안전관리과·연예매니지먼트과·스포츠지도과·실용댄스과를 비롯해 기계과·전기과·컴퓨터정보과·건축과·실내디자인과·산업디자인과·멀티미디어컨텐츠과 등 24개 모든 학과에서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10월 15일에는 면접고사(자기추천자 전형)/실기고사(스포츠지도과, 실용댄스과, 공연음악과)를, 10월 22일에는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일반전형은 면접 없이 100% 학생부(교과)로 선발하며 교과 성적은 1학년 1학기부터 3학년 1학기 중 최우수 1개 학기의 전 과목 교과 성적 평균등급을 반영한다.

대학자체기준 전형은 학과 적성에 맞는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자기추천자, 자격증소지자, 체육특기자, 지역우선자 전형을 실시한다. 자기추천자 전형은 학과에 대한 뚜렷한 학습의지와 진로에 확신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부(교과) 30%, 면접 70%로 선발하고 자격증소지자 전형은 학과별 관련 자격증소지자를 대상으로 학생부(교과) 30%, 서류 70%로 선발한다.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호발전을 위해 인근지역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우선자 전형 및 체육특기자 전형을 신설해 선발한다. 또한 농·어촌출신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정원외 전형도 실시한다.

신안산대는 수시 모집 기간 중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오프라인 상담은 물론 SNS를 포함한 온라인 입학상담도 운영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1-490-6511~6513
■ 입학 홈페이지 : http://apply.sa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