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고입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 화면(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한국대학신문 박종민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 종합설명회’를 13일부터 실시했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다.

온라인 종합설명회에서는 △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 △ 교육감 선발 후기 일반고 전형 안내 △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전형 안내 △ 외고·국제고·자사고 자기주도학습 전형 안내 총 4개의 주제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PPT 음성 강의로 진행했던 ‘고등학교 입학 종합 안내’영상을 올해는인포그래픽 기반 모션 그래픽 방식으로 변경 제작했다. 또한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장·교사, 장학사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학교 유형에 따른 교육과정, 전형 일정, 자주 묻는 질문 등 전형별 상세 내용을 설명한다.

개인별 진학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학부모는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의 고입 진로진학 온라인 상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서울교육콜센터’친구 추가를 통해 고입 문의 콜센터도 이용 가능하다.

시교육청은 온라인 영상 외에도 전형 일정, 원서작성 방법, 배정 절차 등이 포함된 후기 일반고 진학 안내 소책자를 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