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박종민 기자]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가 10일부터 2022학년도 수시모집을 시작했다. 10월 4일까지 진행된다.

혜전대는 1개 계열, 18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수시1차와 2차를 통해 정원내 903명, 정원외 135명을 모집한다. 정시에서는 정원내 28명, 정원외 7명 등 총 1073명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비해 전형의 일부 내용이 변경됐다. 정원 내 특별전형 중 대학자체(면접위주)전형은 출결점수를 반영하지 않는다. 대학자체(학생부교과)전형 중 간호학과는 공공간호사 특별전형으로 모집한다. 해당 전형은 원서접수일 기준으로 부모 및 본인이 도내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충청남도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시 매 학기 등록금액 만큼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하고 졸업 후 홍성의료원에서 4년간 의무 복무한다.

학과는 전기과(야간)을 신설했다. 산업체 경력(전기 및 유사분야) 전공학점인정이 가능하며 3년제로 운영하는 주간과 달리 2년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면접위주 전형에서 호텔조리계열은 전공별(한식/서양식/일식/중식)로 모집하며 입학 시 해당 전공으로 우선 배정한다.

혜전대 수시전형은 1, 2차로 진행되며 차수로 각각 지원은 가능하나 동일 모집차수에 복수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단 대학자체(면접위주)전형의 경우 다른 전형으로 한 번 더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