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가 ‘제2회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지난달 29일 ‘제2회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2020년에 이어 2회째 열린 데이터 교육성과 분석 포럼은 역량기반 교육과정 성과분석 및 교육혁신을 위한 메타버스 활용방안 등 총 10편의 연구결과를 전국 전문대학과 공유하고 전문대학 상생발전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열렸다.

계명문화대를 비롯해 △거제대 △경인여대 △대전과기대 △마산대 △서일대 △수원여대 △안산대 △유한대 △전북과학대 △전주비전대 △충북보건과학대 등 12개 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계명문화대에서 열렸다.

유튜브로 동시에 진행된 행사에는 전국에서 80개 대학 292명이 참가했으며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분석 분야 △학생 중심 교육 데이터 분석과 혁신적인 교육 운영 분야 2개 분과로 나눠 총 10개의 연구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윤우영 전문대학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 의장(계명문화대 교수)은 “포럼에서는 전문대학에 적합한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분석 모형에 대해 고민하고 수집된 교육 데이터를 활용해 향후 데이터 기반 교육성과 분석 방향, 방법, 전략 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