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승렬 ㈜메디오피테크 대표, 최명수 ㈜소프트제국 대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메디오피아테크(대표 김승렬)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소프트제국(대표 최명수)이 ‘블록체인 기반의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서비스가 적용된 교육 플랫폼’ 공급 사업을 위해 최근 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오피아테크는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공급 전문 기업으로서 지난 2년간 자체 연구개발로 차세대형 LMS(에듀트랙 v7.0)를 출시했다. 이후 중장기 고도화 방안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소프트제국과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교육부의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중 ‘바이오 헬스 분야 컨소시엄(주관대학 단국대)’에서 진행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에 자사의 플랫폼으로 참여했다. 두 기관은 우선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을 공급하고 향후 대학 시장을 포함한 교육 시장 전체로 ‘블록체인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다.

박경선 ㈜메디오피아테크 상무이사는 “㈜소프트제국과의 협력 모델은 국내 토종 기술 간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확보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과를 갖고 올 것이다”면서 “대학 시장 내에서 토종 교육 플랫폼의 발전 방향을 제시해 최근 외산 솔루션과의 경쟁에서 고전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의 동반 성장까지 견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