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1월 11일까지 1차 원서접수 진행
개교 20주년 맞아 입학생 전원 장학금 지급
2022학년도 입학 첫 학기 수업료 20% 장학혜택

원광디지털대가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
원광디지털대가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원광디지털대 익산캠퍼스 전경 (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김규열)가 12월 1일부터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총 3개 학부 17개 학과이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거나 대학교 수료·학사·석사 등의 학력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다.

지원서 작성은 원광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서 제출할 수 있다. 지원서작성, 전형참여, 서류제출 등 모든 입학지원 절차를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원광디지털대는 도학과 과학을 겸비해 행복을 창조하는 전인적 인재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전문 인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약 4만 명의 학생들이 행복을 위해 새로운 미래를 시작하고 있다. 전국 21개 사이버대학 가운데 학과의 특성화가 가장 잘 되어있는 대학 중 하나로, 특히 행복의 중요 요소인 웰빙건강과 한국문화, 실용복지와 관련된 학과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원광디지털대는 현재 웰빙건강학부에 △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웰니스문화관광학과 등, 한국문화학부에 △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茶)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태권도스포츠재활학과 등, 실용복지학부에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 등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는 △자격증 연계 교육과정 △실력과 경험을 갖춘 전문교수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스마트에듀 3.0’ △모바일 화상강의도 지원하는 ‘WON 라이브’ △1000여 개 산학협력 네트워크 △전국 6개의 지역캠퍼스(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익산)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교육 등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매년 입학생의 98% 이상이 장학 혜택을 받을 만큼 탄탄한 장학 제도가 강점이다. 특히 2022년에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입학생 모두에게 첫 학기 수업료 20% 감면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개인사업자) 장학금, 주부 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 56세 이상), 특성화고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다문화가족 장학금, 원광학원 동문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더불어 국가장학금 제도를 이용하면 소득구간 산정에 따라 최대 100%까지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입학에 관심 있거나 희망하는 예비 입학생을 위해 2022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간 각 학과별 일정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참가인증자에게는 전형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입학설명회 희망자는 원광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