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대외협력처장

신동욱 대외협력처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협성대학교는 2022학년도 정시에서 198명(17.7%)을 모집한다.

2022학년도 협성대 입시 주요 변화사항으로는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 신설 △음악학부 실용음악전공 신설이 있다.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예체능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진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교육을 실시하는 특성화된 학과다.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발달장애인 학생들 가운데 예술이나 스포츠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을 발굴해 신학 기초 교육과 음악, 미술, 스포츠 교육을 통해 소질을 계발하고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하도록 교육한다. 음악학부 실용음악전공은 기악, CCM, 보컬 등의 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와 새로운 기법을 연구해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융·복합적인 능력을 지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2022학년도 협성대 정시모집 입시전형에도 변화가 있다. 예술대학 수학능력시험 성적 반영방법이 국어 또는 수학 중 1과목과 영어만을 반영하고 탐구 과목은 반영에서 제외한다.

전형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예술대학은 실기성적 80%, 수능성적 20%,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실기성적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의 경우도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정원 외 장애인전형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실기성적 60%, 면접고사 40%를 반영한다. 단, 정원 외 전형은 정원 외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이 있는 경우 모집한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하며 예술대학과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국어 또는 수학영역 40%(상위 성적 반영), 영어영역 30%, 탐구영역 중(상위 성적 반영) 1과목 30%를 반영한다. 예술대학은 국어 또는 수학영역 60%(상위 성적 반영)와 영어영역 40%를 반영하며 탐구영역은 반영하지 않는다. 영어영역은 우리 대학에서 정한 백분위 변환 점수로 반영하고 한국사 영역의 경우 지원자격의 필수요소이므로 응시한 경우만 지원할 수 있다. 단, 에이블아트·스포츠학과는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대학 실기고사는 음악학부의 경우 피아노전공은 작곡자와 형식이 다른 빠른 2곡으로, 관현악전공은 자유곡 1곡으로, 성악전공은 독일가곡·이태리가곡·아리아(오페라, 오라토리오) 중 언어가 다른 2곡으로 시행된다. 실용음악전공은 △보컬 △CCM △기악(기타, 베이스, 드럼, 건반) △작곡(수시모집 미충원의 경우에 한함) 유형으로 시행된다. 디자인계열 학과의 실기고사는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중 택 1로 진행된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12월 30일부터 2022년 1월 3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정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정시모집 입시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각 전형별 작년도 입시결과·경쟁률 등은 입학홈페이지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