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에 노력

서울디지털대와 시큐텍㈜이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와 시큐텍㈜(대표 이인호)이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큐텍㈜ 소속 임직원이 서울디지털대에 신·편입학 시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또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교육과정 편성 등 공동 연구와 현장실무경험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시큐텍㈜은 한국수력원자력㈜의 자회사로 설립된 보안·경비전문회사다. ‘과학적이고 완벽한 방호체계를 확립’해 원전 방호 등 국가 중요시설을 방호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산업체, 협회, 교육기관, 군부대 등 1200여 기관과 관학·학군협약을 맺고 평생교육을 위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 제휴 지자체 주민, 직업군인,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등을 위한 전형별 장학혜택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산업체위탁 공무원의 직계가족에 대한 장학도 추가했다.

안병수 서울디지털대 학생처장은 “비대면 교육에 대해 어느 때보다 관심이 집중되면서 산업체, 국가 중앙부처, 지자체에서 협약 문의가 늘고 있다”며 “시큐텍㈜의 임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스마트기기로 편리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