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브랜드 및 입시홍보 고도화 및 개선된 홍보전략 수립 기대

전문대학홍보협의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 평창 소재 한화리조트에서 ‘전문대학 브랜드 혁신을 통한 성과확산 및 대학 홍보전략 실무과정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전문대학홍보협의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 평창 소재 한화리조트에서 ‘전문대학 브랜드 혁신을 통한 성과확산 및 대학 홍보전략 실무과정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전문대학홍보협의회가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 평창 소재 한화리조트에서 ‘전문대학 브랜드 혁신을 통한 성과확산 및 대학 홍보전략 실무과정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2021학년도 대학 브랜드 홍보 및 입시홍보에 대한 교육과 정보공유, 토론을 통해 기존 홍보방향에 대한 고도화 및 문제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향후 개선된 홍보전략 수립을 위한 자리다.

각 대학에서 브랜드 홍보 및 입시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홍보업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교육하고, 대학의 최신 홍보정보 및 방향을 공유함으로써 대학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직무교육으로 꾸려졌다. 40여 명의 교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체크, 좌석간격 유지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워크숍은 첫날 오리엔테이션, 지식재산권 강좌, 현직 기자가 원하는 대학홍보 등이, 둘째날 대학별 합격예측 프로그램 안내, 대학별 이슈 및 우수사례 발표, 유튜브 제작, 방송국과 함께 제작하는 프로그램, 전문대학 발전을 위한 향후 홍보 방향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날에 간담회를 통해 대학 브랜드 홍보 및 입시홍보의 고도화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가 이뤄진다.

협의회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령인구 감소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시대적 흐름에 대비하고 신입생 모집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안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대학홍보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매체 운영법을 체득함으로써 차별화된 홍보 전문가로 거듭남과 동시에 대학별 사례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