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룡 교수
황룡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황룡 동남보건대학(총장 김종완) 교수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전문대학인상’ 교원 분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고등 직업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전문대학 위상 제고에 이바지한 전문대 교원, 직원, 졸업생을 발굴해 시상하는 ‘전문대학인상’ 수상자 6명을 14일 발표했다. 황 교수는 교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동남보건대 산학협력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황 교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 한국대학평생교육협의회 이사 등 대내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와 산학협력 촉진에 기여했다. 2015년부터 약 4년간 동남보건대 평생교육원장으로 근무하며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경기꿈의대학과 수원평생교육대학 에코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 평생교육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사단법인 한국대학 평생교육협의회 이사로 활동하며 미래 평생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등 국가 평생교육 발전에 공헌했다.

황 교수는 이날 “지자체와 연계를 토대로 그 지역에 특화된 분야를 중심으로 학과를 개편하고 지역 균형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성장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전문대학생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키워줄 수 있도록 더 소통하고 학생들과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더 많이 가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