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연계 창업 마인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사고 확산 기여

2021학년도 기업가정신함양 릴레이 프로그램 중 '스타트업의 비전과 전략' (사진=서경대 제공)
2021학년도 기업가정신함양 릴레이 프로그램 중 '스타트업의 비전과 전략' (사진=서경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 창업지원센터는 재학생들에게 창업 마인드를 제고하고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총 6회에 걸쳐 ‘기업가정신 함양 릴레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5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비대면으로 성황리에 이루어진 이번 ‘기업가정신 함양 릴레이 프로그램’은 액셀러레이터 대표, 스타트업 전문가, 현직 CEO 등이 강사진으로 나섰다. △스타트업의 비전과 전략 △아이템의 비즈니스화를 위한 도식화에 대한 이해 △위기관리를 극복하기 위한 기업가정신 △사례로 보는 기업PR의 창의적 활용과 리더십 △창업을 위한 해외 명품 브랜드의 Value 창출 Benchmarking △패션 브랜드 ‘듀이듀이’의 창업 성공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교과목과 연계해 직접적인 창업 경험과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데 중점을 둬 참가자들로부터 창업을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

김국희 서경대 창업지원센터장은 “‘기업가정신 함양 릴레이 프로그램’은 서경대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프로세스 확립과 교내 창업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창업지원센터는 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업 교과목ㆍ비교과와의 연계를 통한 창업지원 프로세스 체계의 확립에 기여하고 서경대 재학생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창조적 역량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