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와 연계해 어려운 심화 교과 또는 진로 맞춤형 과정 운영

2.세종고운고_교육학
세종 고운고에서 2021년도 겨울학기 지역교육청·고교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모습  (사진=공주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지방교육정책개발원는 2021년도 겨울학기 지역교육청·고교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세종 고운고와 충남과학고에서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지역교육청·고교 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은 2025년 본격 도입 예정인 고교학점제와 연계해 고등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심화 교과 또는 진로 맞춤형 과정으로 운영한다. 대학의 우수한 교원과 자원을 지역 고교에 제공해 지역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세종시 교육청 연계 고운고에서 개설되는 12개 강좌는 ‘교육학’, ‘하이!심리’, ‘미술의 창작과 이해’, ‘Body Support’, ‘보건계열전공캠프(1,2)’, ‘정보보호의 세계’, ‘인공지능기초프로그래밍실습’, ‘관광과문화’,‘일기예보는어떻게만들어질까?’, ‘영문학의이해’, ‘미래의료의 핵심 디지털헬스케어’로 106명이 수강한다. 충남과학고에서 개설되는 4개 강좌는 ‘생활속의 유기화학’, ‘생명공학’, ‘미세먼지의과학적이해’, ‘스마트공간 계획설계’로 72명 수강해 총 16개 강좌에 교원 22명, 학생 178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방교육정책개발원 고교연계 대학 공동교육과정 담당 전문연구원은 “앞으로도 공주대와 세종시 교육청·충남교육청과의 협력 관계 하에 고교학점제 연계 지역 고교 학생들의 진로 탐색ㆍ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계기로 우리 대학을 지역 사회와 고교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