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이 더 좋아지는 대구 실현’ 위해 맞손

계명문화대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내 삶이 더 좋아지는 대구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내 삶이 더 좋아지는 대구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 보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교사 재교육 및 보육 현장 적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상호 협의 및 지원 △현장 기반 대학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 및 지원 △예비교사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한 봉사, 실습 등 교육 기회 제공 및 지원 △복지 및 교육관련 각종 시설물의 상호 이용 △기타 지역 보육발전에 필요한 협의 사항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대구광역시는 지역사회 보육 발전과 효율적인 사업진행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지원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계명문화대는 교사 재교육과 예비교사 실습 교육 등을 비롯해 교육과정 공동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정책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60년 전통을 가진 유아교육과를 비롯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광역시·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힘을 모아 지역사회 보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