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K-Move 스쿨이 해외취업연수사업 평가에서 운영기관 평가 A등급, 연수과정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계명문화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는 대학 K-Move 스쿨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취업연수사업 평가에서 운영기관 평가 A등급, 연수과정 평가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전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K-Move 스쿨 등 2020년 해외취업연수사업 운영에 참여한 전국 82개 운영기관에 대한 평가와 이들 기관이 운영한 183개 연수과정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다. 평가에서 계명문화대는 전국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2가지 평가(운영기관, 연수과정)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계명문화대는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해외취업연수사업인 ‘K-Move스쿨 해외취업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85명의 해외취업자를 배출했다. 말레이시아 해외취업 연수과정으로 총 65명이 취업했다.

박승호 총장은 “변이 바이러스 등의 이유로 다소 위축된 해외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달서구청과 해외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우수한 실적과 함께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이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