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 이상 성인학습자 자율모집…전학기 장학금 지급
직장인 직무향상 위한 무시험 산업체위탁 교육생 모집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지역사회의 평생교육을 선도하는 신안산대학교가 2월 25일까지 25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직장인 산업체위탁 교육생을 모집한다.

성인학습자 자율모집은 대한민국 국적 25세(1996년 2월 29일 이전) 이상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 대학을 졸업했으나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지 않은 자 등이다. 입학원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 등을 준비해 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2월 11일까지이며, 합격자발표는 2월 12일에 예정돼 있다. 미충원 학과에 한해 2월 12일부터 25일까지 추가모집을 실시, 기간 중 수시로 추가합격자를 선발한다. 만 25세 이상의 성인에게는 전학기 전액 장학금이 주어진다. 국가장학금과 교내장학금으로 실납부금액이 없다. 전문학사 정규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모집학과는 기계과, 전기과, 스마트패키징과, 컴퓨터정보과, 건축과, 실내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멀티미디어컨텐츠과, 웹툰출판디자인과, 바이오생명과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과, 경호경찰행정과, 소방안전관리과, 경영학과, 세무회계과, 호텔경영과, 호텔조리제빵과, 뷰티디자인과, 연예매니지먼트과, 스포츠지도과, 실용댄스과, 공연음악과 등이다. 학과별로 5명에서 30명씩 총 485명을 선발한다.

신안산대는 또 직장인을 위한 무시험 산업체위탁 교육생도 모집한다. 직장인의 직무향상과 전공전환을 위한 정규전문학사 과정이다. 일반직장인은 경력이 9개월 이상이어야 하고, 고교졸업초년직장인의 경우 경력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다. 주당 3일 수업으로 저녁 6시부터 10시30분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수업료 부담(50만원 이내)이 적다.

산업체위탁 교육은 산업현장에 계속 근무 중인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사원에게 대학의 전문직업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직장인의 평생교육 및 계속교육을 위해 마련된 제도다. 산업체에서 전문교육을 필요로 하는 직원을 선발해 위탁교육을 의뢰하고, 대학은 정규교육 후 정규학생과 동일한 전문학사 학위를 부여한다.

모집학과는 기계과, 전기과, 컴퓨터정보과, 경영학과, 실내디자인과, 산업디자인과, 공연음악과, 호텔조리제빵과, 뷰티디자인과 등이며 각각 35명씩 선발한다. 입학원서, 위탁교육계약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증명서 등을 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월 25일까지이며, 3일 이내에 합격여부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