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장학회 장학생에게는 현장실습 기회와 취업특전 부여

인하대가 ‘삼영전자공업주식회사’와 산합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하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삼영전자공업주식회사’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장학금 지원을 골자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17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명우 총장, 원혜욱 대외부총장, 권용구 공과대학장, 탁용석 화학공학과 교수와 삼영전자공업의 김성수 대표이사, 김준화 기획본부장 등 여러 관계자가 참여했다.

인하대는 삼영전자와 긴밀한 산학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교육체계의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협약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교육과정 개발부터 현장실습, 공동 프로젝트와 세미나 개최 등 산학교류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식과 더불어 삼송장학회 변동준 이사장(삼영전자공업 회장)에 대한 감사패도 전달됐다. 삼송장학회는 1988년부터 현재까지 152명의 인하대 학생들에게 약 3억 원에 이르는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삼영전자는 삼송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현장실습의 기회와 평가결과에 따라 채용 시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삼영전자는 1968년 설립 이래 알루미늄 전해콘덴서ㆍ콘덴서 자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1984년 삼송장학회를 설립해 인재 양성에도 힘써 지금까지 8570명의 학생에게 177억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대한 기여뿐 아니라 인재 양성에도 큰 뜻을 이어온 삼영전자의 기업가정신을 존경한다”며 “산업발전을 이끌어온 기업의 노하우와 인하대의 교육 커리큘럼이 시너지를 내 미래 산업을 담당할 인재들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