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집 교수
권상집 교수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권상집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사회과학부 기업경영트랙 교수가 연세대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2년 한국경영학회 학술상 시상식에서 ‘K-Management 혁신논문 최우수논문상’을 22일 수상했다.

국내 최고의 규모와 권위를 지닌 한국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K-Management 혁신논문상은 한국경영학회 학술지 편집위원 등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한 해 동안 국내 경영학 학술지에 게재된 전체 논문 중 연구의 완성도와 실무적 기여도를 심사하여 최우수논문상과 우수논문상 선정을 결정한다.

권 교수는 이인혜 경성대 교수와 함께 지난해 ‘K-POP 패러다임을 넘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한국형 문화 혁신에 의한 가치 창출’ 논문을 한국경영학회 학술지에 게재했다. 심사위원회가 주관한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권 교수는 “가장 권위 있는 국내 학회에서 의미 있는 수상의 발자취를 한성대 교원으로 또 한 번 남기게 된 점과 총장님을 비롯한 모든 한성대 교직원 분들의 지원과 헌신 그리고 학생들의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올 한 해 더 소중한 흔적을 남길 수 있도록 열심히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권 교수는 2018년 한국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학술심사위원상(Best Reviewer Award)을 수상했다. 2020년 한국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우수경영학자상과 한국지식경영학회 최다인용 논문상(Most Cited Paper Award), 2021년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최우수 학술심사위원상(Best Reviewer Award) 등을 수상하며 조직·전략 분야의 우수 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