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담은 ‘ESG경영 헌장’을 발표했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담은 ‘ESG경영 헌장’을 발표했다. (사진제공=에듀윌)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담은 ‘ESG경영 헌장’을 공표했다. 에듀윌 ‘ESG경영 헌장’에는 에듀윌의 비전과 직결되는 핵심가치인 ESG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자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에듀윌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에 걸맞은 핵심가치로 ESG경영을 꼽았다. 이와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 등 탄소중립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의지도 담았다.

이미 에듀윌은 교육업계에서 처음으로 주4일 근무제를 도입, 출퇴근 차량 수 및 사무실 전력량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향후 ESG 경쟁력 강화, ESG 지표 추가 확보 등을 위해 AI 분석, 모니터링 등에 IoT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에듀윌 ‘ESG경영 헌장’에는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이야기도 담겼다. 교육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전 임직원이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한다는 내용이다. △사랑의 쌀 나눔 △검정고시 지원 △장학재단 등 20년 가까이 진행해온 나눔 활동과 신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이중현 에듀윌 대표이사는 “성인교육업계를 선도하며 혁신과 성장을 거듭해온 에듀윌은 이번 헌장 발표와 함께 ESG경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