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 총장(왼쪽)이 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들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사이버대학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전했다. 시상식은 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해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비전 및 문화 △브랜드 관리 △소비자 리서치 구성의 항목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서울사이버대는 코로나19 이후 미래대학의 모범사례로 원격교육의 지평을 열고 교육부 원격대학 공식 인증평가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가 3차례에 걸쳐 시행한 원격대학, 사이버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또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성인학습자 역량강화를 위한 ON-FLEX 기반의 교육 모델 구축 △빅데이터 플랫폼과 특성화 사업 인프라 구축 △국방융합학부 설치 등 특성화 프로그램의 구축 등을 추진했다.

강인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들의 교육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혁신에 투자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