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빅데이터 등 인력·기술·학술정보 등 상호 교류ㆍ협력 통한 전문 인력 양성

영남대 기계IT대학이 LIG넥스원과 ICT 융복합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남대 제공)
영남대 기계IT대학이 LIG넥스원과 ICT 융복합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영남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기계IT대학이 LIG넥스원과 ICT 융복합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 인력, 시설·장비, 기술, 학술정보 등의 상호 교류ㆍ공동 활용, 연구 협력 등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ICT 융복합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다.

협약 체결식은 영남대 기계IT대학 박용완 학장과 LIG넥스원 이건혁 PGM사업부 부문장, 권종화 PGM생산본부 본부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오후 2시 영남대 IT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 연구개발 과제 공동수행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 △ICT 연구 인력, 장비 등 인프라 공동 활용 △ICT 기술정보 및 학술정보 교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주요 ICT 분야 관련 기술 및 학술 정보 등 교류를 위해 역량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박용완 영남대 기계IT대학장은 “인공지능, 빅테이터 등 ICT 융복합 분야에서 교육·연구 전문성을 갖고 있는 대학과 실무에서 산업 현장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 산학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양 기관이 갖고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ICT 전문 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