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OVE 스쿨 과정에 참여한 동원과기대 학생들이 현지 인터뷰 결과 전원 취업에 성공했다. (사진=동원과기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2021년도 해외취업 K-MOVE 스쿨 ‘호주 호텔 조리&Hospitality 자격증취득 및 취업연수과정’ 연수생 전원이 8일 출국해 현지 인터뷰를 거쳐 전원 취업이 확정됐다고 전했다.

‘K-MOVE 스쿨’ 연수생들은 호주 비손 파티세리(Pishon Patisserie), 타츠야(TATSUYA), 커뮨 그룹(COMMUNE GROUP) 등에 취업했다. 커뮨 그룹은 호주 멜버른을 비롯해 일본 도쿄에도 지사를 가진 대형 체인 레스토랑 그룹이다.

K-MOVE 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외연수를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출국 후 바로 취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연수생들은 국내 교육을 철저한 회화 위주의 수업과 체계적인 취업 준비 교육을 통해 빠른 취업이 가능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조우성(호텔외식조리과) 연수생은 “영어수업도 어렵고 해외 나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컸지만 선생님들과의 상담을 통해 호주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심기일전 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는 우리 대학 후배들의 호주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배로 성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