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근로자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 교육

가톨릭관동대가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 출범식 및 학습근로자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사진=가톨릭관동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김덕현) IPP사업단은 본교 가브리엘관에서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 출범식 및 학습근로자 사전교육’을 24일 진행했다. 

이 행사는 IPP형 일학습병행에 참가하는 학습근로자들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 교육을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한 해 동안 학습기업에서 훈련을 진행하게 될 가톨릭관동대 4학년 30여 명의 학습근로자가 선서를 통해 훈련에 참여하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습근로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초소양, 직장 내 안전, 예절ㆍ훈련 운영과정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IPP전담 교수들과의 면담을 통해 일학습병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훈련 중 애로사항을 공유할 수 있도록 친밀감을 형성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대학재정지원 사업이다. 대학의 교과과정 일부를 산업체 현장에서 훈련을 통해 이수함으로써 현장 맞춤형 실무인재를 육성하는 제도다. 가톨릭관동대는 2018년에 해당 사업에 선정되어 2023년까지 5년간 시행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