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인하대병원·인천시설공단과 함께 공원조성사업 진행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대원들이 인하대병원과 함께 부평 캠프마켓 미군기지의 공원화를 위한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 대원들이 인하대병원과 함께 부평 캠프마켓 미군기지의 공원화를 위한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하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이원지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이 부평 캠프마켓 미군기지의 공원화를 위한 환경개선 봉사활동에 참여한다고 11일 전했다.

인하랑은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 인천시설공단과 함께 시민공원으로 탈바꿈될 캠프마켓의 시민공원 조성사업에 동참한다. 단원 50여 명은 캠프마켓 진입광장 벽면에 ‘평화벽화 그리기’ 재능기부활동과 공기정화‧공원 부지로의 활용을 위해 캠프마켓 서문 담장 주변에 나무 심기 활동 등을 진행한다.

유세준(행정학과) 인하랑 대표학생은 “우리 손으로 만든 문화공간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셨으면 좋겠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위한 시민공간으로 유지·발전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며 활동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인천 부평구 산곡동에 위치한 캠프마켓은 지난 82년간 미군기지로 활용되다가 2019년 부지 반환이 결정됐다. 일제강점기에는 무기 제조를 위한 조병창이 있던 곳이다. 우리 땅이지만 들여다볼 수조차 없던 곳이 지난해 11월 담장을 허물며 일부 부지가 개방됐다.

김시현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 부단장은 “3월 벽화 그리기에 이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환경’에서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수목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환경을 생각하고 동시에 지역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만든다는 점에서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나눔과 환경보호 실천을 통해 진정한 봉사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