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돈 신임 이사장
강사돈 신임 이사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배재장학재단이 정기 이사회를 열고 ㈜예람, 비드코칭연구소㈜, ㈜청취닷컴의 강사돈 대표이사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5월 1일부터 2026년 4월 30일까지 4년간이다.

강사돈 신임 이사장은 2000년 ㈜예람 법인을 설립해 전기넷, 아이건설넷 사이트를 운영하며 전자입·낙찰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낙찰코칭, 공동도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드코칭연구소㈜와 영어교육 서비스 회사인 주식회사 청취닷컴 대표이사직도 맡는 등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장애인 단체 ‘로뎀’ 등 사회적 약자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수년 간 기부를 실천해 ‘2018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과 ‘2019년 아름다운 납세자 표창’을 수상했다. 강사돈 신임 이사장이 대표로 있는 ㈜예람 임직원들도 매월 급여의 일정 부분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등 나눔 문화 구축에 앞장섰다.

강 이사장은 2021년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대전 10호 나눔명문기업에 선정됐으며 올 1월에는 이웃돕기 성금 3000만 원을 대전 중구 지역민을 위해 기탁했다.

강사돈 신임 이사장은 “위기의 대학 현실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미래지향적인 장학 사업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는데 힘을 보태겠다”며 “배재의 장학생들이 성장해 우리 사회와 공동체 속에서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